Check Point

  • 채용공고 및 입사지원서 작성 시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어 정상 입사지원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이 사이트는 Chrome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Chrome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채용공고 및 지원서 작성 시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어 정상 입사지원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채용공고 및 지원서 작성 시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어 정상 입사지원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FAQ

입사지원서 접수기간은 언제인가요?
지원서는 2020. 01. 31.(금) 10:00부터 2020. 02. 06.(목) 17:00까지 우리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가 진행됩니다. 마감당일 지원자가 폭주하여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니, 충분한 여유를 두고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력경쟁시험이란 일정한 근무경력을 말하는 것인가요?
경력경쟁시험은 일정한 자격(예 : 제2종 전기차량 운전면허 소지, 장애인 등록, 전산관련 자격증 보유 등)을 갖춘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한경쟁 시험을 말합니다.
장애인 전형은 어떤 것인가요?
장애인 전형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제3조의 규정에 의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시험으로 장애인 지원자간 경쟁을 하게 됩니다.
장애인이 공개경쟁시험에 응시할 수 있나요?
장애인도 공개경쟁시험 ‘일반전형’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다만, 일반지원자와 경쟁하게 됩니다. 장애인은 공개경쟁시험 또는 경력경쟁시험 ‘장애인전형’ 중 반드시 1분야만 지원하여야 합니다.
입사지원서는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한가요?
입사지원은 부산교통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입사지원서 작성항목은 무엇인가요?
입사지원서 작성항목은 기본 지원사항, 자격사항, 교육사항, 경험·경력사항(경험·경력 기술서 포함), 자기소개서 등입니다.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작성해야 하나요?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작성하여야 하며 불성실 또는 작성하지 않을 경우 면접시험 시 감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수로 중복 지원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채용 홈페이지 “질문하기” 에 글을 남겨주시고, 처리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사지원서 최종제출 후 변경은 가능한가요?
입사지원서 최종제출 후 내용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최종 제출 전 반드시 작성하신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최종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입사지원서 접수 후 서류전형을 하나요?
별도의 서류전형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만,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면접시험 시 응시자격 및 가산점관련 증빙서류를 제출받아 적격여부 등을 심사합니다.
현재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2002. 12. 31.이전 출생자는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에 한하여 지원이 가능합니다.
군(軍) 미필자는 지원이 불가능한가요?
군미필자는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공사의 인력 운영 상 남성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로 한정하였습니다.
학력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한가요?
학력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현역복무중인 자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현역복무중인 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채용단계별 응시가 가능하여야 하며 최종합격자 발표일 전일까지 전역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지역제한 요건 충족여부 판단기준은 무엇인가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지역제한 중 3년 거주 요건은 무엇인가요?
2019.12.31.이전까지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었던 기간을 각각 모두 합산하여 총 3년(3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경력경쟁시험에 응시할 예정인데 지역제한이 있나요?

경력경쟁시험‘운전면허’ 전형은 지역제한 없이 전국단위 모집입니다.

※ 지역제한 : 공개경쟁시험 ‘일반전형’, 경력경쟁시험 ‘전산전형’, ‘장애인전형’ ※ 전국단위 모집 : 경력경쟁시험 ‘운전면허전형’

국가유공자도‘장애인’전형에 응시가 가능한가요?
국가유공자가 장애인 구분모집에 응시할 수 있는 경우는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4조 제3항에 따른 상이등급 기준에 해당할 경우 응시가 가능합니다.
직업기초능력평가 출제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직업기초능력평가는 10개 영역(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기개발능력, 자원관리능력, 대인관계능력, 정보능력, 기술능력, 조직이해능력, 직업윤리)에서 출제가 됩니다
필기시험 장소는 부산시에만 있나요?
필기시험은 부산시에 소재한 학교에서 시행할 예정입니다. 응시인원에 따라 필요시 도시철도가 닿는 김해시 또는 양산시까지 배정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 장소는 언제 발표하나요?
필기시험 장소는 2020. 02. 19.(수)에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입니다. 개인별로 채용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필기시험 장소 및 유의사항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필기시험 장소 변경은 가능한가요?
필기시험 장소 변경은 불가합니다.
필기시험 출제 문항수와 시험시간이 궁금합니다.
5지 선다형으로 직업기초능력평가 50문항, 직렬별 전공과목 50문항, 총 100문항이 출제되며 시험시간은 10:00부터 12:00까지 120분입니다.
필기시험 중간에 쉬는 시간이 있나요?
필기시험 시간은 총 120분이며, 중간에 쉬는 시간없이 진행됩니다. 시험이 시작되면 퇴실이 불가능하며, 응시자는 문제를 다 풀었다고 해서 퇴실할 수 없습니다.
필기시험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나요?
필기시험 시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 복지카드, 주민등록발급신청 확인서)과 응시표를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감독관 확인 시 신분증 미소지자는 즉시 퇴실조치 되며, 응시가 불가합니다.
고등학생인데 주민등록증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등학생은 청소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필기시험에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나요?
필기시험 시 계산기 사용은 불가합니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매 과목 40% 이상 득점자 중 가산점을 합산한 전 과목 총득점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합니다.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동점자도 합격처리합니다.
필기시험 합격인원은 몇 배수인가요?
필기시험 합격인원은 채용예정인원의 1.5배수 이며 채용예정인원이 5명 이하인 경우 3명을 합산한 인원으로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기시험 문제는 공개하나요?
필기시험 문제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필기시험 성적을 확인할 수 있나요?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시 불합격자에 한해 필기시험 성적을 공개합니다. 개인별로 채용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 가산점이 인정되는 기준일은 언제인가요?
모든 가산점 대상은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유효하게 등록되어야 합니다. 단, 가산점 대상이 되는 자격증은 공고일 이전에 취득(결정) 되어야 합니다.
취업지원대상자는 누구인가요?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취업지원대상자를 말합니다.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 「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 「고엽제후유의증 등 환자지원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제7조의9애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 「5·18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제20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 「특수임무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제19조의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공인영어능력 시험 성적 가산점은 무엇인가요?
시험 응시자가 공인영어능력시험인 TOEIC, TOEFL, TEPS 중 하나의 성적을 제출할 경우 2018. 04. 03. ~ 2020. 02. 06.에 발표된 성적에 한함) 가산점 부여기준에 따라 가산점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영어능력 시험 성적 입력시 시험 발표일을 기재하나요?
토익(TOEIC), 토플(TOEFL IBT), 텝스(TEPS) 등 영어능력시험 성적 입력 시 발표일이 아닌 시험일(Test Date)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NEW TEPS는 무엇인가요?
서울대학교 TEPS관리위원회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기존 900점 만점 등급체계에서(247회까지) 600점 만점의 등급체계(248회차부터)로 바뀐 시험을 말합니다.
도시철도 운전경력 가산점은 무엇인가요?
경력경쟁시험제 ‘운전면허’전형 응시자 중 철도안전법 제21조에 따른 제2종 전기차량 운전면허 실무수습·교육을 이수한 자에게 부여되는 가산점입니다.
정규직 전환 가산점은 무엇인가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 따라 ’부산교통공사 정규직전환심의위원회‘에서 정규직 전환대상 직무로 결정된 모터카 운전, 전동차 유지보수, 통신설비 유지보수에 근무 중인 만60세 미만 계약직 직원에게 공개채용시험 시 부여되는 가산점입니다.
경력경쟁시험에 응시예정인데 ’공인영어능력시험‘ 성적과 ‘도시철도 운전 경력’이 있을 경우 가산점 모두를 적용받을 수 있나요?
‘기타항목’인 ‘공인영어능력시험’ 성적과 ‘도시철도 운전 경력‘은 둘 중 유리한 하나만 적용합니다.
경력경쟁시험에 응시예정인데, ‘산업기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고, ‘공인영어능력시험 성적’과 ‘제2종 전기차량 운전 경력 증명서’, ‘정규직 전환 대상자 경력증명서’를 제출하면 필기시험에서 가산점을 모두 인정받을 수 있나요?

기타 가산점은 유리한 하나만 작용하며, 이 가산점은 산업기사 자격증 가산점과는 합산합니다.

※ 동일 항목 내 가산대상이 중복될 경우 유리한 하나의 가산대상만 적용합니다, 다만, ‘기타’ 항목 가산점은 타 가점요인(취업지원대상자, 자격증, 장애인)과 중복되더라도 합산합니다.

신체검사 합격여부는 누가 판정하나요?
합격여부는 병원 등 의료기관 의사의 신체검사 결과에 따른 판정서에 의하며, 신체검사 불합격 또는 보류 시 임용대상에서 제외됩니다.